강남교회(순복음-십자가) 강남금식기도원 구국기도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Home > 칼럼
 
백배의 축복 
축복이란
[2020-08-18 오전 10:24:54ㅣ조회:222]
 

백배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아주 많음을 비유합니다. 하나님께서 은혜를 부으시면 누구든지 백배의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두가 땀을 흘리고 노력을 해도 모두가 똑같은 결과를 얻진 못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도와주시면 세상은 감당 못할 백배의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창세기 21장 5절 보면, “아브라함이 그의 아들 이삭이 그에게 태어날 때에 백 세라”라고 말했습니다. B.C. 2063년경 아브라함은 75세 때, 너로 큰 민족을 이루게 하겠다는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25년 동안 믿고 인내하여 100세 되던 해에 아들 이삭을 낳고 믿음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인간적인 생각은 백배의 결실이 없지만 믿음의 생각은 어려워도 하나님의 뜻이라면 순종하고 나아갈 때 백배의 결실이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의 목회자 고든 맥도날드(ordon MacDonald, 1945-현재)은 “순종은 모든 축복의 문을 여는 열쇠이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순종해야 개인도, 가정도 행복합니다. 순종해서 축복받고, 팔자 고치고, 행복한 사람이 성경에 많이 나옵니다. 아브라함도 순종해서 믿음의 조상이 되고, 또 순종해서 모세는 이스라엘 지도자가 되고, 하나님 말씀대로 살아서 다윗은 이스라엘 임금이 되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미국의 목사 로버트 슐러(Robert Schuller)는 “믿음을 가지고 온 힘을 다해 노력하면 하나님은 백배의 축복으로 갚으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미국의 교회 성장학자 피터 와그너(Peter Wagner)는 “하나님은 그의 사랑하는 백성에게 언제나 크고 충만히 넘치는 백배의 축복을 예비해 두셨다”고 말했습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4조 3천억 원이며, 2년 동안 20% 급성장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더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서 사람들이 건강에 관심이 많다는 표증 입니다. 100세 시대인 지금 60세는 이제 노인으로 취급하지 않으면서,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오고 있습니다. 국제연합(UN)은 65세 이상 인구 비중이 7%를 넘으면 고령화 사회, 14% 이상이면 고령 사회로 분류합니다. 2000년 고령화 사회로 진입한 한국은 불과 17년 만인 2017년 고령 사회로 접어들면서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65세 이상 고령 인구 비중은 올해 14.9%로 세계 51위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100세 시대에 다가가는 만큼 그 뒤편, 5년 후를 보았을 때 치매 환자가 100만명이 될거라고 합니다. 미국의 40대 대통령 로널드 레이건, ‘철의 여인’ 마거릿 대처 전 영국 총리, 영화배우 로빈 윌리엄스 등도 기억을 훔쳐 가는 이 질병과 맞서 싸워야 했습니다. 12월 9일 별세한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도 알츠하이머 증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미국과 한국에서 인기를 끈 재미교포 코미디언 자니윤도 현재 치매를 앓고 있습니다. 중앙치매센터에 따르면 만 60~69세 노인의 43%(2014년 기준)가 가장 두려운 질병으로 1위 치매(43%), 2위 암(33%)입니다. ‘2018 대한민국 치매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치매 환자 73만 명 가운데 7만 명이 65세 미만이고, 치매 환자의 약 10%가 ‘젊은 치매’로 분류된다는 의미입니다. 모세는 120세. 아브라함은 175세까지 건강하게 살았습니다. 모세와 아브라함처럼 건강하게 장수축복을 받를수 있다는 믿고 순종하고 나가는 것입니다.

한국부자리포트에 따르면 현재 10억 이상 자산을 소유한 부자들을 대상으로 얼마를 보유해야 부자라고 생각하는지 묻자, 순자산이 100억 원 이상 보유해야 부자라고 대답했습니다. 반면 한 취업포털에서는 직장인 20~40대를 대상으로 물은 결과, 40억 이상 보유해야 부자라고 대답했습니다. 한편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초등학생 아이들은 10억만 있어도 부자라고 대답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부자가 되기 위해선 더 많은 돈을 원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녀들 결혼과 사업자금 지원해주고, 자신의 건강관리에 신경쓰다보면 100억도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지켜주시면 통장에 돈이 있든 없든 상관없습니다. 하나님과 함께 하면 기도해서 백배 축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유대인 대부호들에게서 백배의 부자 되는 습관을 배울 수 있습니다. 첫째, 자신감과 확신을 가지고 원대한 꿈을 꾼다. 둘째, 홀로서기 정신을 통해 타인에게 의존하지 않는다. 셋째, 돈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갖고 돈을 번다. 넷째, 이득을 따지기 전에 신용을 먼저 챙긴다. 다섯째, 인간관계의 도리를 지키며 좋은 이미지를 만든다. 여섯째, 부자마인드를 갖고 살며, 반드시 행운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일곱째, 어떤 위기도 긍정적인 자세로 대처한다. 여덟째, 인생을 즐겁게 살면서 유머를 잃지 않는다. 아홉째, 나이 먹는 것을 더욱 즐겁게 생각하며 일한다. 이렇게 유대인들의 습관 뿐 아니라 성공한 사람과 처참하게 실패한 사람의 차이는 점 하나로 구별되는 님과 남처럼 한 끗 차이로 갈라지게 됩니다. 행운이 준비된 자에 찾아오듯 항상 노력하며 성공적인 마음으로 삽시다. 영국의 신학자 토마스 왓슨(Thomas Watson, 1620-1686)은 “힘든 고난의 시기 앞에서도 믿음을 잃지 않고 감사와 인내로 견디는 자에게 하나님은 백배의 축복을 주신다”고 말했습니다. 언제나 말씀을 갖고, 믿음을 강하고 담대하게 가지세요. 흉년과 같은 고난의 때에도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함으로 백배의 축복을 받는 성도가 되자.


김성광목사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잠언 8장 17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