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교회(순복음-십자가) 강남금식기도원 구국기도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Home > 칼럼
 
뛰어난 축복 
생애 삶의 번영을 원한다면
[2020-02-24 오후 2:03:42ㅣ조회:1382]
 

누구에게나 한 가지씩 남들보다 뛰어난 재능을 갖고 태어납니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에게 세상을 살아갈 재능을 한 가지씩 주셨습니다. 그래서 그것을 잘 개발하면 부자가 될 수도 있고, 성공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남들보다 뛰어난 재능을 주신 것은 그것을 가지고 교만과 우월감을 느끼라는 것이 아니라 다른 이들을 섬기라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신명기 26장 19절을 보면, “여호와께서 너를 그 지으신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사 찬송과 명예와 영광을 삼으시고 그가 말씀하신 대로 너를 네 하나님 여호와의 성민이 되게 하시리라”고 말씀합니다. 미국의 목회자 마틴 루터 킹(Martin Luther King, Jr 1929-1968)은 “사람은 하나님이 함께할때 자신의 능력보다 더 뛰어난 일을 행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어떠한 비극을 가진 사람이라 해도 좋은 환경으로 바꾸시고, 아프더라도 건강하게 바꿔주시고, 불의한 자는 의롭게 바꾸시고, 불행한자는 형통하게 바꾸셔서 뛰어난 사람으로 바꿔쓰시는 분이 바로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뿐 아니라 나라도 뛰어나게 세우시는 분이십니다.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스위스와 같은 기독교 국가를 살펴보면 하나님을 잘 믿어 크게 축복받고 모든 나라 중의 뛰어난 나라로 세워졌습니다. 한 예로 국가별 노벨상 수상자들을 살펴보면, 미국은 323명, 영국은 117명, 독일 103명, 프랑스 57명으로 10위권 안의 국가들은 모두 기독교 문화권의 국가들입니다. 기독교 국가의 대표인 미국만 보아도 세계 경제력 1위, 국방력 1위, 외교력 1위 등 하나님을 잘 섬겨 뛰어난 국가가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유대인의 지혜서 탈무드(Talmud)에는 “어리석은 사람들은 자녀들에게 재산을 남기고, 양식 있는 사람들은 자녀들에게 지식을 남기고, 지혜로운 사람들은 자녀들에게 신앙을 남긴다”라고 했습니다. 신앙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자손들에게 주시는 번성의 축복에는 믿음의 축복, 형통의 축복, 물질의 축복, 승리의 축복, 평탄의 축복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축복을 아무나 모두 받는 것은 아닙니다. 영국의 청교도 신학자 존 오웬(John Owen, 1616-1683)은 “악인의 자손은 형벌을 면하지 못할 것이나, 의인의 자손은 번성한다”라고 했습니다. 악인의 자손과 의인의 자손은 다릅니다. 그래서 자녀에게는 부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한은퇴자협회에서 문화의식조사를 한 결과 한국의 부모들은 자녀에게 집과 부동산을 물려주겠다는 응답이 가장 많이 나타난 반면, 미국의 부모는 정신적인 유산과 신앙적인 유산을 물려주겠다는 응답이 가장 많이 나타났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민족이 유대인이 된 이유에는 하나님 말씀이 있었습니다. 유대민족은 소수민족임에도 불구하고 세계에서 노벨상을 가장 많이 받은 영향력 있는 민족이며, 세계의 부와 정치권력을 움직이는 큰 힘을 갖고 있습니다. 영국의 역사학자 아놀드 토인비(Arnold J. Toynbee, 1889-1975)에 따르면, 미국 변호사 중 20%가 유대인이고, 재벌 중 23%가 유대인이며, 교수 중 35%가 유대인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어려서부터 성경을 읽어주고, 율법을 가르치며, 성경적인 사람으로 키우기 때문입니다.

개인 소유의 미디어업계 중에서 미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어드밴스 출판사’의 소유자인 뉴하우스 형제 형 사무엘 어빙 뉴하우스 주니어 와 동생 도널드 뉴하우스의 이야기입니다. 그의 아버지 사무엘 마이어는 어릴 때부터 성경과 탈무드를 외우다시피 하였습니다. 그는 늘 생각했습니다. “내가 잘 되는 것뿐 아니라 내 자손이 번성하기 위해서는 오직 하나님을 잘 섬기는 것밖에는 없다.” 그래서 자신의 성공비결인 성경과 탈무드를 자녀에게 늘 가르쳤습니다. 두 형제는 아버지의 가르침을 기반으로 회사를 운영하면서 형 사무엘 뉴하우스는 잡지 출판을 총괄하고, 동생 도널드 뉴하우스는 일간신문과 케이블 TV사업을 지휘하며, 돈독한 우애로 최고 의사 결정은 형과 동생이 동의해야 한다는 규칙을 지켰습니다. 그 결과 이들이 소유한 29종의 일간지는 미국 전체 4위에 해당하는 발행부수를 기록하였고, 이들이 가진 케이블 TV는 미국 전체 2위에 해당하는 시청자를 확보하며 현재 연간 700억 달러<한화 약 76조>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백만장자 리처드 세인트(Richard St. John)는 돈도 없고, 빽도 없고, 운이 나빠도 성공하고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성공에 대한 믿음이 있고, 열심히 일하며, 자신의 일에 감사와 기쁨을 누린다면 그 사람은 틀림없이 성공한다고 말했습니다. 여러분도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성공할 수 있습니다. 행복할 수 있습니다. 지금의 환경이 어렵다고 낙심하고 좌절하지 말고 하나님을 바라보고 믿음을 가진다면 하나님께서 반드시 축복해주십니다. 뛰어나다는 것은 남보다 월등히 훌륭하거나 앞서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을 바라보고 신뢰하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남들보다 뛰어나게 해주십니다.


김성광목사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케 하사 ... ..." - 롬 1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