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교회(순복음-십자가) 강남금식기도원 구국기도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Home > 칼럼
 
찢어지는 축복 
배드로의 기적을 받자
[2019-10-28 오후 3:43:48ㅣ조회:122]
 

미국의 마이크로 소프트의 CEO, 세계 최고의 갑부 빌 게이츠 의 저서「빌 게이츠와 워렌 버핏 성공을 말하다」를 보면 빌 게이츠처럼 ‘그물이 찢어질 정도로 풍성한 축복을 받는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 수 있습니다. 첫째, 좋아하는 일을 택하라, 그러면 성공은 자연히 따라온다. 둘째, 매일 하는 일을 열정적으로 즐겨라. 셋째, 매일 아침 눈 뜨는 순간 혁신을 생각하라. 넷째, 기회가 오면 잡아라. 다섯째, 평소에 감사하며 살아라 입니다. 반대로 미국 마이애미대학교 호아킴 데 포사다(1948-)는 마시멜로 이야기라는 책에서 부자가 되지 못하는 5가지 이유를 말했습니다. 첫 번째는 두려움 때문입니다. 부자가 되는 사람들은 실패에서 교훈을 얻고 다시 일어나 성공합니다. 그러나 가난한 사람은 한 번 실패하면 영원히 주저앉아 버립니다. 두 번째는 게으름 때문입니다. 게으름은 부자가 되지 못하는 가장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게으른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보다 늦습니다. 세 번째는 잘못된 습관 때문입니다. 생각의 씨를 뿌리면 행동을 거둬들이고, 행동의 씨를 뿌리면 습관을 거둬들입니다. 습관의 씨를 뿌리면 성품을 거둬들이고, 성품의 씨를 뿌리면 운명을 거둬들입니다. 네 번째는 거만함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거만함을 통해 자신의 무식함을 숨기려 합니다. 그리고 전문가들의 조언을 잘 듣지 않습니다. 다섯 번째는 비관주의 때문입니다.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들은 항상 모든 것에 대해서 비관적으로 생각을 합니다. 결국 비관주의는 의심과 두려움에 사로잡혀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성경에는 여러 가지 축복이 나와 있습니다. 믿음의 축복, 말대로 되는 축복, 생각대로 되는 축복, 심은 대로 거두는 축복이 있습니다. 이 모든 축복을 말씀을 의지할 때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입니다.

미국의 신학자 D.A.카슨은 하나님께 차고 넘치는 축복을 받은 사람들의 특징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먼저 삶에 하나님을 최우선시하며 살아가고, 날마다 예수님의 십자가를 의지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중세 이탈리아의 신학자 토마스 아퀴나스(Thomas Aquinas, 1225-1274)는 “하나님의 축복은 부족하거나 빈약하지 않고 언제나 풍족하게 넘치는 풍성한 축복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장교 로버트 리(Robert Edward Lee, 1807-1870)는 “인생에 복잡한 문제들이 생길 때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빛이 되어 갈 길을 보여준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말씀을 원칙으로 경영하여 성공한 기업들의 예를 들면 월마트, 칙펠에이, 타이스 푸드 등이 있고, 그리고 최근 바나 그룹은 미국의 131개 도시의, 76,505명의 성인들과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응답자들에게 ‘성경을 얼마나 규칙적으로 읽는지, 성경의 (무오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물었고, 이를 바탕으로 가장 성경적인 도시 10개와 반대로 가장 성경적이지 않은 도시 10개를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가장 성경적인 도시로는 1위는 테네시 주의 채터누가, 2위는 노스캐롤라이나의 샬롯 이였고, 비성경적인 도시로는 뉴욕의 알바니로 꼽혔습니다. 그 후 미국 야후의 부동산 정보업체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 베스트 10 리스트가 메인 기사로 떴는데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1위 노스캐롤라이나의 샬롯, 3위 테네시주의 채터누가 있었습니다. 또 한 연구에 따르면 가장 살기 어려운 도시는 뉴욕의 알바니로 뽑혔습니다. 이처럼 성경적인 도시는 살기 좋은 곳으로, 비성경적인 도시는 살기 힘든 곳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미국의 신학자 제임스 보이스의 저서 <말씀을 사랑할 때 나에게 일어나는 일>을 보면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말씀을 의지하는 사람은 어떤 시련과 고난이 와도 빨리 극복하는 축복을 주십니다. 두 번째, 남보다 뛰어난 지혜롭게 살아갑니다, 세 번째, 죄악을 떠나 의롭고 올바르게 살아갑니다, 네 번째, 하는 일이 형통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인정받아 명예롭게 살아갑니다. 다섯 번째, 영육 간에 강건하여 질병이 없이 건강하게 살아갑니다.

갈릴리 바닷가에서 어부로써 잔뼈가 굵었던 베드로는 자신의 지식과 숙련된 기술과 경험을 총동원하여 고기 잡기 가장 좋은 시간에 밤새도록 열심히 그물을 던졌지만, 물고기를 한 마리도 잡지 못하고 빈 그물로 돌아왔습니다. 수고와 노력에 아무런 소득도 결실도 없이 헛수고와 실패만 한 것입니다. 그때, 예수님께서 오셔서 ‘깊은 데로 가서 그물을 내려 고기를 잡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세상에서 성공하고, 돈 벌고, 출세하기 위해 나의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열심히 땀 흘리며 수고해도, 실패와 좌절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내 힘을 의지하지 말고, 하나님께 나와 예배와 기도 가운데 하나님을 만나고 지시하시는 말씀대로 나아가면 더 깊은 신앙을 체험하고 차고 넘치는 축복을 받아 성공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여 심히 많아 그물이 찢어지는 축복 된 성도가 되자”


김성광목사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케 하사 ... ..." - 롬 1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