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십자가교회 강남금식기도원 구국기도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Home > 칼럼
 
하나님의 감동 
감동
[2019-02-11 오후 2:43:47ㅣ조회:496]
 

우리나라의 6.25 전쟁 때 지켜준 대통령이 트루먼 대통령이고, 우리나라를 지켜준 장군이 맥아더 장군입니다. 만약 그때 이 두 사람이 없었다면 지금의 대한민국은 없었을지 모릅니다. 그런데 이렇게 위대한 일을 이룬 인물의 뒤에는 하나님이 있었습니다. 트루먼 대통령은 9살 때부터 성경책을 읽었습니다. 시간이 날 때마다 성경책을 읽던 그는 12살 때에는 성경을 2번 통독했을 정도로 성경읽기를 즐겨했습니다. 후에 그의 자서전에서는 “성경이외에는 생활의 기준으로 할 법칙이 없다”라고 말했을 만큼 성경을 삶의 기준으로 삼고, 나라의 정책을 정하고 시행하는 기준 역시 성경에서 찾았습니다. 그랬기에 하나님께서 미국을 축복하시어 세계 최강국으로 세웠습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감동을 받은 사람은 죄를 짓지 않고 절망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감동을 받으면 담대하고 지혜롭게 행동할 수 있습니다.

영국에서 정치인, 대학교수, 사업가, 유명 작가 등 사회 각 계층의 중요인물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3년간 감옥 생활을 해야 한다면 꼭 지니고 갈 세권의 책과 그 이유를 적으십시오.” 그 결과 응답자 98%가 첫 번째 책으로 성경을 꽂았습니다. 그 이유는 “고난과 고통을 당하거나 소외당했을 때 성경이 용기와 위로와 힘을 주리라고 믿기 때문이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성경책을 보면 하나님의 감동을 받고, 위로를 받고, 새 힘을 받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도 TV나 드라마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성경 읽고, 순종하여 하나님의 말씀 따라 삶의 기준이 되는 가치관 정립이 되어 있어야 할 겁입니다.

미국의 지그 지글러(zig ziglar, 1926~2012)는 “늘 새로운 일에 감동하고 도전하라. 40세의 늙은이보다 70세의 젊은이가 더 나은 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인생을 건강하게 사는 방법은 매일 감동을 받고 사는 것입니다. 새로운 일에 도전하면 매일 감동을 받고 살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감동 중에 가장 좋은 감동은 하나님의 감동입니다. 미국의 목회자 로버트 러셀(Robrt A. Russell)은 『부자가 되려면 하나님을 감동 시켜라』라는 책을 썼습니다. 하나님을 감동시키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예배를 사모하고,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고, 하나님과의 약속을 철저히 지키고, 전도를 열심히 하고, 교회에 헌신하고, 돈 보다 하나님을 더 사랑하고, 작은 것에도 감사하고,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는 성도가 하나님을 감동시키고 축복받아 성공하고 부자가 됩니다. 하나님의 감동을 받으면 부자뿐만 아니라 건강장수 축복도 받습니다.
모세는 120세까지 장수했고, 아브라함은 175세까지 장수했습니다. 한 교회에서는 100세 권사님이 성가대에서 찬양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여러분도 건강장수 축복을 원한다면 하나님의 감동을 받고 순종하세요.

영국의 정치사상가 존 로크(John Locke, 1632-1704)는 “성경은 하나님이 인간에게 내려주신 가장 위대한 축복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소망과 위로를 줍니다. 로마서 15장 4절을 보면, “무엇이든지 전에 기록된 바는 우리의 교훈을 위하여 기록된 것이니 우리로 하여금 인내로 또는 성경의 위로로 소망을 가지게 함이니라”라고 말씀합니다. 실패하고 절망했을 때 성경을 보면 위로를 받고 소망을 얻지만, 세상의 책에서는 이러한 소망과 위로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을 읽고 소망과 위로를 받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를 주인공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내 뜻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뜻대로 하옵소서" -마태복음 26장 39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