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십자가교회 강남금식기도원 구국기도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Home > 칼럼
 
네 소원대로 되리라 
소원 기도
[2019-01-18 오후 3:53:56ㅣ조회:559]
 

성경을 보면 그 마음의 소원을 두고 하나님께 기도하여 소원을 이룬 인물들이 많습니다. 한나는 아들을 주실 것을 소원하며 기도하여 민족의 지도자 사무엘을 낳았고, 히스기야 왕은 죽을 병에 걸렸을 때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여 병 고침을 받고 15년이나 생명을 연장 받았습니다. 삭개오는 예수님 보기를 간절히 소원하여 뽕나무까지 올라갔다가 예수님 영접 후 변화되어 재산의 반도 내놓을 수 있는 구원받은 부자가 되었습니다.

부르짖는다는 것은 단순히 목소리를 높이는 것이 아니라, 그 마음에 간절함이 있음을 보여주는 겁니다. 하나님은 간절히 찾는 자를 만나주시고, 응답해주십니다. 여러분도 매일 하나님께 부르짖어 기도한다면 그 마음의 소원을 이룰 수 있습니다.

출애굽기 2장 23절을 보면, “여러 해 후에 애굽 왕은 죽었고 이스라엘 자손은 고된 노동으로 말미암아 탄식하며 부르짖으니 그 고된 노동으로 말미암아 부르짖는 소리가 하나님께 상달된지라”고 말씀합니다. 또 사사기 3장 9절을 보면,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한 구원자를 세워 그들을 구원하게 하시니 그는 곧 갈렙의 아우 그나스의 아들 옷니엘이라”고 말씀합니다. 이스라엘이 우상숭배함으로 하나님께서 이방민족을 통해 그들을 징벌하시자 이스라엘 자손이 회개하며 부르짖어 기도했더니 하나님께서 위기에 처한 민족을 구원할 지도자를 세워주셨습니다.

요엘 1장 14절을 보면, “너희는 금식일을 정하고 성회를 소집하여 장로들과 이 땅의 모든 주민들을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성전으로 모으고 여호와께 부르짖을지어다”라고 말씀합니다. 환란 날에 여호와의 성전으로 모였던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우리나라도 교회와 기도원으로 점점 모여들어 기도해야 합니다. 그래야 대한민국의 어려운 문제들이 해결되고, 하나님의 축복을 받아 세계 선진국이 될 수 있습니다.

누가복음 18장 7절을 보면, “하물며 하나님께서 그 밤낮 부르짖는 택하신 자들의 원한을 풀어 주지 아니하시겠느냐 그들에게 오래 참으시겠느냐”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을 부르짖어 찾는 자에게 속히 응답해주십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가 되시기 때문입니다.

로마서 8장 15절을 보면,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우리가 아빠 아버지라고 부르짖느니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아버지가 되심으로 건강도 주시고, 재물도 주시고, 성공도 주시고, 행복도 주십니다. 그렇기에 우리도 하나님을 위해서 전도도 열심히 하고, 예배도 힘써 드리고, 기도도 계속 해야 합니다.


미국 심장 건강 협의회 회장인 스미스 박사는 묵상 기도보다 목소리를 내어 기도하는 것이 병 치료에 2배 이상 빠르고 암 병도 걸리지 않을 확률이 더 높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절망 가운데 통곡하며 부르짖는 기도는 문제 해결의 시작입니다. 부르짖는 기도에는 하나님의 기적이 나타납니다.

영국의 신학자 존 플라벨은 “건강하고 싶으면 건강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 하고, 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자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 하고, 성공하고 싶으면 성공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 하고, 행복하고 싶으면 행복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자신의 힘으로는 할 수 없는 문제가 있어도 믿음을 갖고 하나님께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해결해주십니다. 큰 소원에는 큰 믿음이 필요합니다. 작은 믿음으로는 작은 일밖에 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향한 큰 믿음을 갖고 크게 쓰임받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시편 18장 1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