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십자가교회 강남금식기도원 구국기도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Home > 칼럼
 
모리아 산의 결단 
순종
[2018-12-07 오전 9:56:22ㅣ조회:156]
 

“아브라함이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나귀에 안장을 지우고 두 종과 그의 아들 이삭을 데리고 번제에 쓸 나무를 쪼개어 가지고 떠나 하나님이 자기에게 일러 주신 곳으로 가더니…하나님이 그에게 일러 주신 곳에 이른지라 이에 아브라함이 그 곳에 제단을 쌓고 나무를 벌여 놓고 그의 아들 이삭을 결박하여 제단 나무 위에 놓고 손을 내밀어 칼을 잡고 그 아들을 잡으려 하니” (창세기 22:3, 9~10절)

오늘 본문을 보면 아브라함이 아침에 일찍 일어나 나귀에 안장을 지우고 두 종과 이삭을 데리고 떠났다고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였으면 즉시 순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뭉그적거리면 마귀가 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성도가 신앙생활을 하면서 지체하지 말아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첫째는 하나님께 드리는 일을 지체하지 말아야 합니다. 둘째는 하나님 말씀을 지키는 일에 대해 지체하지 말아야 합니다. 셋째는 주를 좇는 일을 지체하지 말아야 합니다. 넷째는 은혜 받는 일을 지체하지 말아야 합니다. 다섯째는 하나님께 서원한 일을 지체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러한 것만 잘 지켜도 하나님께 축복 받고, 크게 쓰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애굽기 34장 4-6절을 보면, “모세가 돌판 둘을 처음 것과 같이 깎아 만들고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그 두 돌판을 손에 들고 여호와의 명령대로 시내 산에 올라가니 여호와께서 구름 가운데에 강림하사 그와 함께 거기 서서 여호와의 이름을 선포하실새 여호와께서 그의 앞으로 지나시며 선포하시되 여호와라 여호와라 자비롭고 은혜롭고 노하기를 더디하고 인자와 진실이 많은 하나님이라”고 말씀합니다. 모세도 아브라함처럼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나섰습니다. 예수님도 새벽에 기도를 함으로 하나님과의 하루를 시작했고, 새벽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새벽은 무언가를 집중하기에 좋은 시간이며, 하나님께 기도하기에 좋은 시간입니다. 크게 사명을 감당하는 사람들은 모두 아침 일찍 깨어나 기도하고 하나님 말씀에 순종한 사람들입니다. 새벽기도를 빼먹는 사람들은 대부분 늦게 잠자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무언가를 미루는 사람은 하나님의 축복받기에도 합당하지 않습니다.

영국의 신학자 토마스 왓슨은 “하나님 말씀에 대한 순종을 미루는 것은 하나님께 받을 축복을 미루는 어리석은 일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좋은 군사란 일을 잘하는 군사가 아니라 상관의 명령에 즉시 순종하는 군사입니다. 오늘날 많은 성도들이 순종해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지체하기 때문에 축복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법칙은 먼저 심은 후에 거두는 법입니다. 하나님께 즉시 순종한 다음에 하나님의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 합당한 자는 미루는 자가 아닌 즉시 순종하는 자를 쓰십니다.

로스차일드가에 있는 은행장이 유능한 부하직원을 불러 물었습니다. “미국에 지점을 낼 계획인데 지금이 가장 적기라고 생각하네. 자네가 떠날 준비를 하는데 얼마나 걸리겠나?” “네, 지금 진행 중인 엄무가 있어서 10일 정도 걸릴 것 같습니다.” “그래. 결정되면 다시 연락하겠네.” 그리고 또 다른 부하직원을 불러 똑같이 물었습니다. 그러자 그 직원은 “저는 3일 후면 되겠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은행장은 세 번째 직원을 불러 같은 질문을 던졌습니다. “지금 곧 떠나겠습니다.” 은행장은 세 번째 직원에게 웃으며 말했습니다. “좋아. 자네는 이제 샌프란시스코 지점장일세. 내일 가게.” 그 세 번째 직원은 줄리어스 메이로 상사의 요청에 즉시 순종하여 기회를 잡아 후에 샌프란시스코의 최고 갑부가 되었습니다. 기회란 즉시 순종하는 자가 붙잡는 겁니다.

여호수아 6장 12-13절을 보면, “또 여호수아가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니 제사장들이 여호와의 궤를 메고 제사장 일곱은 양각 나팔 일곱을 잡고 여호와의 궤 앞에서 계속 행진하며 나팔을 불고 무장한 자들은 그 앞에 행진하며 후군은 여호와의 궤 뒤를 따르고 제사장들은 나팔을 불며 행진하니라”고 말씀합니다. 여리고성이 무너진 것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강해서 무너진 것이 아닌 하나님 말씀에 순종했기에 무너진 것입니다. 성공하지 못한 것도, 부자가 못 된 것도, 능력 받지 못한 것도, 축복받지 못한 것도 순종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순종하면 기적이 나타납니다. 여러분은 하나님 말씀에 즉각적으로 순종하여 성공하고 부자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절~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