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십자가교회 강남금식기도원 구국기도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Home > 칼럼
 
믿음의 핵심은 감사다 
감사하는 믿음
[2018-10-05 오전 10:18:36ㅣ조회:285]
 

공부를 잘하는 학생은 핵심을 잘 파악합니다. 핵심을 잘 파악하는 직장인이 일도 잘하고, 성공합니다. 그만큼 핵심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믿음의 핵심은 감사입니다. 감사가 없으면 믿음이 없는 사람입니다. 반대로 감사하는 사람은 믿음이 있기에 감사할 수 있습니다. 작은 것이라도 감사하는 사람은 항상 감사하는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기사를 보면 신변을 비관하는 사람들이 많고 이로 인해 범죄를 일으키고 자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기사가 났습니다. 왜 이런 일이 생길까요? 그 원인은 믿음이 없기 때문입니다. 어떤 상황에도 하나님을 바라보면 하나님께서 지켜주십니다. 여러분은 문제로 인해 불평하지 말고 하나님을 믿음으로 감사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성경 말씀을 보면 믿음으로 감사한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니엘 6장 10절을 보면“다니엘이 이 조서에 왕의 도장이 찍힌 것을 알고도 자기 집에 돌아가서는 윗방에 올라가 예루살렘으로 향한 창문을 열고 전에 하던 대로 하루 세 번씩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그의 하나님께 감사하였더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께 기도하면 어떻게 될 것인지 알고 있었지만 믿음으로 다니엘은 하나님께 기도했고 그로 인해 사자굴에 던져졌습니다. 물론 하나님께서 보호해주시어 사자굴에서 안전하게 나왔습니다. 믿음이 있는 사람은 어떤 일이 있어도 감사할 줄 압니다.

하박국 2장 4절을 보면, “보라 그의 마음은 교만하며 그 속에서 정직하지 못하나 의인은 그의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고 말씀했습니다. 끝까지 믿음을 지켜야 합니다. 살아도 감사, 죽어도 감사할 줄 아는 믿음의 사람이 의인이요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입습니다. 여러분은 절대로 믿음을 잃지 마세요. 여러분도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살아가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독일의 종교개혁가 마르틴 루터는“하나님이 주신 축복의 약속에는 수천 가지가 있다. 그러나 우리의 믿음 없이 받을 수 있는 것은 하나도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의심과 불만불평을 입에 달고 사는 사람은 하나님의 복을 발로 차는 사람입니다. 감사하는 입술에는 하나님께서 복을 주시지만, 불만불평을 하는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복이 없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에 고향 대신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이 평소보다 5배나 더 많다고 기사가 났습니다. 특히 젊은 여성이 성형외과를 많이 찾았는데 얼굴을 고친다고 인생이 바뀌지 않습니다. 마음을 고쳐야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성형하는 곳이 한국입니다. 가장 자살이 많고, 거짓말 많고 사기가 많은 나라가 우리나라입니다. 이런 잘못된 것을 고쳐야 나라가 바로 설 수 있습니다. 믿음이 있는 이웃, 신뢰가 있는 사회가 되기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세계적인 리더십 전문가인 스티븐 M.R 코비는 인간사회를 유지하는 가장 큰 힘은 믿음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치적인 믿음이 곧 민심이고 경제적으로 시장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 경제가 활성화되고 가정사도 믿음이 있어야 부부와 부모자식 관계의 유대가 강해지고 행복지수도 높아집니다. 우리나라 모든 분야에 믿음이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겨 버리라" - 베드로전서 5장 7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