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십자가교회 강남금식기도원 구국기도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Home > 시사칼럼
 
역전의 기회 
결단
[2018-12-07 오전 9:53:38ㅣ조회:139]
 

미국의 성공학자 피터 드리커는 “성공한 기업은 예외 없이 용기 있는 결단을 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무한경쟁의 시대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용기 있는 결단이 필요합니다. 남들과는 다른 도전정신을 가지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사람이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자신의 결단하는 모습대로 됩니다. 지금 자신의 모습은 예전의 결단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내일 다른 위치에 있고자 한다면 현재 자신의 결단을 바꾸면 됩니다. 미래의 성공한 모습을 원한다면 지금결단을 내리면 됩니다. 미래의 행복한 모습을 원한다면 지금 결단을 내리면 됩니다. 미래의 축복을 원한다면 지금 결단을 내리면 됩니다.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이 결단을 하고도 그것을 지키지 못해서 똑같은 삶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 지금부터 공부하겠다고 결단을 하지만, 스마트폰, 인터넷, 게임에 빠져서 결단한 것을 지키지 못합니다. 미혼남녀도 행복한 가정을 꿈꾸며 결혼을 계획하지만, 상대에 대해 확실한 결단을 내리지 못해서 어영부영하다가 상대를 놓치기도 합니다.

직장인도 첫 출근 때는 열정을 갖고 열심히 일하겠다고 결단하지만 그것이 1년이 지나고, 2년이 지나면 어느새 열정은 사라지고 처음 생각했던 결단도 잊어버립니다. 정치인도 처음 정치에 입문했을 때는 나라를 위하고, 국민을 위하는 좋은 정치인이 되고자 결단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초심을 잃고, 숱한 뇌물청탁에 탐관오리로 변합니다. 결단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지만 그 결단을 끝까지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용기가 필요합니다.

로마 정치인 줄리어스 카이사르는 원로원과의 싸움을 앞두고 “주사위는 던져졌다”는 말을 남기고 자신의 생명을 걸고 군대를 이끌어 루비콘 강을 건넜고, 결국 로마의 지배자가 되었습니다. 역사 속 위인들은 한결같이 고도의 위험을 감수하는 결단을 내렸고, 그 결단에 따라 과감하게 행동했으며, 숱한 난관에도 굴하지 않고 처음 결단을 유지했습니다. 그러한 모습을 통해 마침내 역사의 한 획을 긋는 위인들이 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위대한 결단을 내리면 위대한 인물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대한민국이 이렇게 발전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이승만 대통령의 자유민주주의 결단이 있었고, 박정희 대통령의 경제발전 결단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박정희 대통령의 경제발전 결단도 훌륭하지만 그보다 더 훌륭한 결단은 이승만 대통령의 결단입니다. 만약 이승만 대통령의 결단이 없었다면 지금의 대한민국은 북한과 같은 공산국가가 되었을 겁니다. 당시 북한은 남한에 비해 2배 더 잘 살았습니다. 더욱이 북한은 공장이 많은 2차 산업에 집중되어 있었고, 남한은 밭과 논이 많은 1차 산업에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상식적으로는 시간이 갈수록 북한이 남한에 비해 더 잘살 것이라 생각했지만, 오히려 남한이 북한에 비해 50배나 더 잘살게 됐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북한은 공산주의를 택했고, 남한은 이승만 대통령이 자유민주주의를 택했기 때문입니다. 이승만 대통령은 미국에서 공부를 하면서 공산당은 거짓말이고, 미래가 없음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자유민주주의를 옹호하며 한미동맹을 맺고 미군주둔을 이뤘습니다.

반면 김구 선생님은 “민주주의와 공산주의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이념은 중요하지 않다. 민족이 하나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만약 김구 선생님의 말처럼 통일이 되었다면 오늘날의 대한민국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이승만 대통령은 무슨 일이 있어도 공산주의는 안 된다며 끝까지 자유민주주의체제를 고집했고, 미국과 동맹을 맺고, 주한미군 주둔을 이룬 덕에 오늘날 대한민국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 기반 위에 박정희 대통령이 경제발전을 이루었고, 오늘날 세계가 놀랄만한 기적을 이뤘습니다.

큰 일만 결단하는 것이 아닙니다. 작은 일부터 큰일에 이르기까지 결단하는 것이 중요하고 결단했으면 그것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행할 때 5년 후, 10년 후의 인생이 달라집니다.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시편 18장 1절